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증상 알아보았습니다.

루푸스 라는 질환도, 명칭도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는 생소한 질환일거라 생각합니다. 저도 처음 들어보고 조사해본 내용이니까요.

 

이 루푸스 병은 면역 체계 이상 증상이 발생함으로써 생기고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증상은  피부발진, 구강궤양, 관절염, 

장막염, 신질환 등이 나타나고 있으며 생깁니다.

 

면역 시스템 이상이 생기면서

세포내의 핵을 공격하고 파괴해서 이 증상이 생기는 것인데요. 또 이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증상은 전신에 걸쳐 염증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일어나기 시작하면 일상생활을 하시는데에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고 하네요.

이 증상을 대수롭게 여기고 더욱 방치하게 되면 더 큰 고통으로 괴로울 수가 있는 병이라고 합니다. 좀 더 자세히 볼게요.

 

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증상 가장 빈번하게도 80에서 90퍼센트 이상의 환자 피부에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. 뺨의 발진은 뺨 위로 평평하거나 다소 솟아올라 있는 형태죠. 주로 코의 윗부분을 포함하는 대칭적인 홍반입니다. 갑자기 나타나고 며칠 동안 지속되었고 경계가 명확하지 않았고 가렵지 않았습니다. 또한 코와 입술의 주름까지는 침범하지 않습니다.

 

 

코, 생식기 및 항문에도 점막 증상이있을 수 있지만 구강 궤양은 전신성 홍 반성 루푸스의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.

환자의 75 % 이상에서 관찰되는 증상은 근골격계의 증상이며, 관절 운동 이상증, 피부 발진 및 발열, 관절염의 증상없이 관절통을 호소 할 수 있습니다. 관절 주변 조직 (힘줄 및 인대 등)의 변화로 인해 손가락이 심하게 펴지거나 구부러지는 운동 이상증도 발견되었습니다.

가벼운 루푸스병 증상 부터 생명을 위협하는 수준까지 다양한 형태로 증상이 나타납니다. 이 외에도 주의력 결핍, 우울증, 두통, 불안,  정신병, 기억력 장애,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. (발작까지 발생 가능)

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증상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면역 체계에 이상이 생기는 질병이기 때문에 그 흐트러진 면역기능을 회복할 수 있게 한 다음에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정화 시켜 피부 표면으로 드러난 붉은발진을 가라앉힌다고 합니다.

루푸스는 완치가 어려운 질병 중 하나라서 삶의 질을 향상하는 방향으로 치료가 진행된다고 합니다.

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!

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